부산 중구청소년문화의집 리모델링 재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인 (112.218.183.24) 작성일 25-12-31 09:03 조회 30 댓글 0본문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는 지난 12월 24일, 지역 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조성된 ‘부산중구청소년문화의집’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성황리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리모델링은 기존 시설의 노후화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청소년 문화 트렌드에 발맞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건물의 안전성 공사를 완벽히 마무리하고 공간 재구성을 통해 시설의 안전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평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 중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특화 공간을 갖췄다.
자유롭게 책을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북카페와, 방과 후 학습을 지원하는 방과후아카데미실. 청소년들이 스스로 활동을 기획하는 자치참여 기구실 을 마련해 주도적인 성장을 돕는다.
또한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창작 스튜디오를 신설하여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창의적인 체험이 가능해졌으며, 다목적홀에서는 각종 공연과 동아리 활동이 활발히 이뤄질 예정이다.
중구는 이번 개선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적 제약 없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단순한 시설 보수 수준을 넘어, 지역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향유하는 ‘청소년 중심의 거점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 것이다.
한편, 중구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리모델링을 기점으로 그동안 공사를 위해 미뤄졌던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청소년 자치 활동을 본격적으로 재운영하며 지역 사회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